🌴/2023 그리스,튀르키예

터키 그리스 패키지 2일 : 아테네, 국회의사당, 에릭테온 신전, 아크로폴리스, 니케신전, 메테오라

빵냠 2023. 6. 3. 00:23

터키 튀르키예 그리스 패키지 2일차 일정 🇬🇷
이스탄불 공항에서 아테네로 이동 후 시내구경 (국회 의사당, 에릭테온 신전, 아크로폴리스, 니케 신전) 한 후 메테오라 수도원으로 이동한다 !

내려서 아테네 시내로 버스타고 이동중
인천에서 아테네까지 이동만 했는데 벌써 하루가 지나버려 이틀차 일정이 되어버린것이다.

📅 그리스 터키 패키지 2일
이스탄불공항 - 아테네 - 시내관광 - 메테오라

05:45 이스탄불 공항 도착
08:35 TK1845 경유편 탑승
09:00 아테네 공항 도착 (약 1시간25분 소요)

국회 의사당
에릭테온 신전
아크로폴리스(내부)
니케 신전

📍
공중위에 떠 있는 수도원 메테오라로 이동
(약 4시간30분 소요)

🏨 호텔 투숙 및 휴식

🍚 [조식]기내식[중식]현지식[석식]현지식

도착해서 본 그리스는 주황파랑 색감이 많은 도시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니 다니는데마다 색감 너무 귀엽고 햇살이 강한것 때문인지 필터씌운 색감이 든다.

📍 그리스 고궁, 무명의용사 기념비

외로운 아저씨와 비둘기 무리와 함께 그리스 고궁, 무명의 용사 기념비 앞도 지나고 (정말 지나가기만 함)

📍아크로폴리스

우리의 목적지인 아크로폴리스에 도착 🏛️
아크로폴리스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1호라는 점이 나를 벅차게해 🥹

하늘이 푸르고 쨍해서 유적들이 더 선명하게 보였다.

파르테논 신전과 아테나 여신을 모시던 니케신전이 중간중간 섞여있다 😅

특: 니트 거꾸로 입음
언제 알았냐 : 숙소가서 옷벗다가

에렉테온 신전으로 여인상기둥이 아래를 받치고 있는것이 특징이다. 아쉽게도 저건 다 모조품이고 5개는 박물관에 하나는 영국에ㅋ.. 빨리 돌려줘라.

저 멀리에 계속 혼자 우뚝 서 있는 산같은게 있어서 뭔지 궁금했는데 끝까지 못물어봤다. 아크로폴리스에 머무는 시간이 너무 짧았기때문에 🥲

가이드님이 설명해 주실 때 엄청 비싼 대리석이라고 해서 찍었다. 이유는 이게 다다.

그리고 이동한 기념품샵에서 마그넷을 사고 나오는길에 본 귀여운 산토리니 기념품
나중에 그리스를 온다면 산토리니도 와보리라 🇬🇷

밖에 나가니 같이 여행가신 분들이 우아아아 해서 봤더니 그림처럼 너무 귀엽게 고양이가 빼꼼하고 고개를 내밀고 있었다 🐈

세상사람들 생각하는거 다 똑같구나

항상 여행갔다 온 사진을 보면 이렇게 길거리 사진이 많다.

그리스어는 모르지만 뭔가 저 중간에 엉덩이같은 문자가 있길래 귀여워서 찍은

🍚 점심은 그리스식 케밥인 수블라키를 먹었다.

식전 샐러드가 나오는데 여기는 소금과 레몬으로만 간을 한다고 했다. 음 건강해지는 맛

그리고 같이 나오는 요거트를 발라서 감튀와 함께 와앙 🌯 음 다시 안건강해졌다

콜라도 시켰는데 완전 귀여운 미니콜라가 나왔다.
그리고 그리스는 근무시간 중간에 낮잠시간이 있다고 했다. 그래서 서빙해주시는 분들이 이 시간에 쉬어야 해서 우리가 점심을 조금 서둘러 먹었는데, 이부분은 정말 부러웠다. 우리나라 근무시간 너무 길어 😮‍💨

그리고 공중위에 떠있는 수도원인 메테오라로 이동!
아테네에서 4시간 30분이나 걸리기 때문에 꽤 긴시간 버스로 이동해야 했다.

이렇고 이런 초록초록한 풍경을 지나다 드디어 휴게소 도착.

한국인이기 때문에 아아 필수🧊지만 가이드님께서 그리스식 커피 먹어보라고 하셔서 주문한 커피.

거품을 엄청낸 커피에 얼음 조금이 들어있는 비주얼로 얼음이 가득안담긴건 아쉬웠지만 부드러운 맛이었다.

그리고 본 거북목 푸우

를 찍는 나를 찍는 친구의 완벽한 액자식 구성

그리고 다시 달려달려
메테오라 수도원과 숙소후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