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보라카이

🏝️ 보라카이 친구와 4박 5일 일정 및 경비, 준비물 🐬

빵냠 2023. 6. 16. 07:52

보라카이 친구와 4박 5일 일정 및 준비물과

스테이션이 뭐지?

어디에 숙소를 잡아야 하지?

보라카이 섬은 어떻게 들어가고 얼마나 걸리지?

에 대한 궁금증이 많았는데 딱 다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보라카이 스테이션 ?

보라카이 섬은 화이트 비치를 앞에두고 스테이션 1,2,3으로 나눠져있고 스테이션 2가 가장 번화한 곳이다.

스테이션 2에 보라카이 리조트 검색하면 나오는 헤난시리즈인 헤난라군, 헤난리젠시, 헤난팜비치, 헤난가든, 헤난크리스탈샌즈 등이 같이 모여있다. 액티비티 집결지도 대부분 스테이션2라서 만약 액티비티를 많이 예약했거나 번화가에서 편하게 쇼핑하고 술먹으면서 흥겹게 놀고싶다면 스테이션2에 숙소를 잡으면 된다.

👇 리조트를 어디로 묵어야할지 모르겠다면 여기로 👇

보라카이 리조트 솔직 후기 (모벤픽 뫼벤픽, 헤난가든)

보라카이 여행 중 리조트는 모벤픽 뫼벤픽과 헤난가든 두 군데를 이용했다. 보라카이의 스테이션 1,2,3 중 모벤픽 뫼벤픽은 스테이션1에 헤난가든은 스테이션 2에 위치한다. (Mövenpick의 표기법이

pyoungthing.tistory.com

📍  보라카이 가는법 & 픽업샌딩

출처 : http://www.borastory.net/information/map.php

보라카이 가는법은 생각보다 시간이 걸리는데 간단히 인천공항에서 보라카이 섬 도착까지 약 6시간 ~ 7시간 정도가 걸린다.

인천공항 - 칼리보국제공항까지 비행기로 4시간 30분,

칼리보국제공항에서 또 보라카이 섬으로 들어가는 배를 타기 위한 까띠끌란 선착장까지 2시간

까띠끌란 선착장에서 보라카이의 깍반 선착장까지 배를 타고 15분 정도 걸린다.

그리고 내려서 자기가 묵는 숙소까지 가는 시간은 +a 이다.

칼리보 공항에서 까띠끌란 선착장까지는 다들 픽업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버스를 이용하면 단체 관광객들 시간에 맞춰서 늦게 출발할수도 있다고 해서 우리는 단독 승용차로 이용했고 엄청 편하게 갈 수 있었다.

👇 픽업샌딩 예약 및 후기는 여기로 👇

보라카이 가는법, 보라카이 픽업샌딩 단독 승용차 후기

보라카이 가는법보라카이 가는법은 생각보다 오래걸려서 인천공항부터 시작해 보라카이 섬에 진입하기까지는 거의 6-7시간 정도가 걸린다.1. 인천국제공항에서 칼리보 국제공항까지 비행기를

📍  일정

친구가 구글스프레드 시트에 일정이랑 경비 등등 다 정리해줬는데 분단위로 쪼개놓은것 존경.. 다시는 J라고 나대지 않겠습니다..

1일차 🏝️

보라카이 입국 - 헤난가든 리조트 체크인 - 게리스그릴 - 세일링보트 - 디몰&왓슨스 구경

🏝️ 보라카이 헤난 가든 리조트 수영장 조식 룸 후기

보카라이 헤난 리조트 후기 보라카이 헤난 가든 리조트 수영장과 조식과 룸에 대한 후기. 여기는 바로앞에 풀 있는 룸이었는데, 어차피 같이 간 친구와 나 모두 수영도 못하고 그렇게 물에서 노

🦑 보라카이 맛집 게리스그릴

네이버 블로그에서 보라카이 맛집치면 꼭 무조건 나왔던 게리스 그릴! 보라카이에 총 세개가 있는데, 우리는 화이트비치에 있고 헤난 팜비치 리조트 바로 옆에있는 게리스 그릴로 갔다. Gerry 's G

⛵️ 보라카이 화이트비치 선셋 액티비티 세일링보트 후기

첫날 숙소를 스테이션 2로 잡은 이유 ! 첫번째 날이랑 두번째 날 오전에 액티비티를 하는데 집결장소인 스타벅스가 스테이션2에 있었기 때문이다. 유명한 맛집과 디몰이 거의 스테이션 2에 있어

pyoungthing.tistory.com

2일차 🏝️

기념품쇼핑 - 헤난가든 리조트 체크아웃 - 헬멧다이빙 - 보라스파 - 아쿠아프레쉬 - 모벤픽 체크인

🏝️ 보라카이 가장 저렴한 기념품 마트 쇼핑 후기

헤난 가든 리조트에 묵고 있던 우리는 보라카이 스테이션 2에 위치한 마트 중 기념품 쇼핑을 할만한 곳을 서치해보았다. 보통은 디몰에서 보라카이 기념품들을 와장창 사는 것 같긴했는데, 좀

pyoungthing.tistory.com

🏝️ 쫄보의 보라카이 액티비티 헬멧다이빙 후기 🥹

헤난가든 리조트에서 체크아웃하는날 🌺 바로 헬멧다이빙을 하러가야하기때문에 전날 산 보라카이 티셔츠에 래쉬가드까지 착용하고 카운터로 가기 완료 ! 룸 체크하는데 좀 걸려서 생각보다

🌴 보라카이 해산물 맛집 아쿠아프레쉬 🦐 쉬림프 & 크레이피쉬 후기 🦞

보라카이 해산물 맛집인 아쿠아프레쉬 가는길에 찍은 사진 아니 동부 수산시장 맞긴한데 진짜 보라카이 어딜가도 한글이 있다. 구글맵에서 위치를 찾다가 여기가 맞나..? 하면서 일단 들어가 봤

pyoungthing.tistory.com

3일차 🏝️

모벤픽에서만 하루종일 쉬기 !

여담으로 전 모벤픽이 넘 좋았습니다..

🏝️ 보라카이 모벤픽 조식, 수영장, 룸, 초콜릿아워 후기 🥺💗 제발 보라카이가면 모벤픽을

보라카이 모벤픽은 스테이션1에 위치해 있기도 하고, 프라이빗한 곳이라 툭툭을 타고 20-30분정도 꽤 들어가야한다. 우리가 해지고 나서 스테이션2에서 출발을 해서 그런지 가는길이 꽤 어두웠다

pyoungthing.tistory.com

4일차 🏝️

모벤픽 체크아웃 - 힐롯스파 -  살사퓨전레스토랑 - 할로망고 - 칼리보공항 VIP라운지

🌴 보라카이 마사지 추천 ! 저렴한 보라스파 & 깔끔한 힐롯스파 자세한 후기 💆 💤

보라카이에서 꼭 마사지는 하루에 한번 받자는 결심을 가지고 살라맛보라카이에서 보라스파와 힐롯스파는 예약을 모두 다 하고갔다. 보카라이 보라스파 후기 💆 보라카이 보라스파 마사지 종

pyoungthing.tistory.com

🌴 보라카이 맛집 아니그냥 최고의 멕시칸찐맛집.. 살사퓨전 레스토랑 🌮

보라카이 찐맛집 살사퓨전 레스토랑 보라카이가서 무슨 맥시칸? 이럴수도 있지만 보라카이에서 먹은 것중에서도 가장 맛있었고, 음식 자체가 맛있어서 가봤으면 하는곳 🌮🌮 살사퓨전 레스토

🌴 보라카이 빙수 아이스플레이크 & 할로망고 & 맥날 치밥 후기 🥭🍦

보카라이 빙수 아이스플레이크 보라카이 아이스플레이크 가면 다들 코코넛 빙수를 주문해서 먹던데 그럼에도 망고빙수를 시켜먹은 우리들; 코코넛을 싫어해도 코코넛 빙수를 드세요 이렇게 말

pyoungthing.tistory.com

🏝️ 보라카이 칼리보공항 VIP라운지 가격 예약 이용 후기 💺🛬

칼리보 공항은 정말 작다. 그래서 다들 대기하기 전 야외에 위치한 다른 라운지들을 이용하는 것 같다. 하지만 공항 외부에 있는 라운지를 이용하면 쉬고 있다가 체크인을 하고 공항세를 내고

5일차 🏝️

귀국

📍 보라카이 4박5일 경비

처음에 환전까지 한 보라카이 4박5일 경비는 총 150정도 였는데, 환전을 많이 해갔기 때문에 한국에 돌아와 $300정도를 다시 한화로 바꿨다. 그걸 생각하면 보라카이 4박5일 경비는 총 120이 든셈 !

우리는 항공 30, 리조트 35 정도로 썼는데 아마 여기서 총 경비가 많이 갈릴 것 같다.

📍 항공권

항공권은 티웨이에서 끊었고 인천에서 아침 출발, 그리고 보라카이에서 새벽 출발하는 비행기로 끊었다.

보통은 보라카이 3박5일로 새벽출발 아침도착으로 많이끊던데 새벽도착하면 일정이 너무 빡셀것같아서.. 😢

저러고 새벽에 인천공항 도착해서 인천공항 내부에 있는 찜질방에서 샤워 싹 하고 회사 근처 지하철역에 캐리어 넣어놓고 출근했다.

티웨이 수하물은 올때 갈때 둘다 15kg 무료였는데 여름옷이기도 하고 보라카이 기념품 사올만한게 바나나칩밖에 없어서 둘다 수하물 추가는 하지 않았는데 좋은 선택이었다.

📍 리조트

이미지 클릭시 예약 링크 이동

보라카이 리조트를 검색하면 거의 헤난 리조트 후기가 많이나오는데, 아무래도 가장 중심가인 스테이션 2에 위치하고 있어 유명한 맛집이나 디몰의 접근성이 좋아서 그런것같다. 근데 우린 조용한곳에 가고싶어서 하루만 헤난가든에 묵고 스테이션1에 위치한 모벤픽 뫼벤픽으로 2박을 예약했다. 우린 개인적으로 조용한 곳을 선호해서 헤난보다는 모벤픽의 선호도가 높았다.

📍 투어

투어는 선셋크루즈와 헬멧다이빙 두가지를 예약했다. 둘다 수영을 못해서 다들하는 호핑투어는 둘다 후보에도 두지않았다. 선셋크루즈는 20$, 헬멧다이밍은 30$으로 현지 사무소에서 지불했다.

📍 환전

위에서 적은것처럼 1인당 660$정도를 해서 룸서비스도 시켜먹고 호텔 안에서 식사하면서 돈 정말 펑펑썼는데도 돌아올 때 300$이나 남았다. 생각해보니 현지에서 투어용도 다 낸거 생각하면 더 많이 남은듯 😅 환전은 생각보다 딱 맞게 해도 될 것 같다. 한국인이 많이가서 현지 사무소에서 원화,달러,페소 상관없이 다 환전해주시기 때문이다.